밤이 낮에게 2009. 1. 4. 23:38

새해 첫, 마지막이라는 어제



마지막이라는 어제


 
며칠 전, 그러니까 지난해의  마지막날은 
엄마가 부탁하신 일, 내 볼일, 집안 일등이 한꺼번에 몰려 있었고 각각의 일들을
처리할 장소가 달랐기때문에 좀 분주하게 움직였다.
타은행에 비해 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싶은 c은행을 찾느라 검색까지 했고
의외로 시내가 아닌 같은 구역에  있어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그 위치가 매우
애매모호했다.  실제로 찾아가는데는 시내 한 복판에 있는 다른 곳에 비해 시간도
수고도 별 차이가 없지 않았을까 싶다.  일 끝내고 돌아오는길에 책방에 들려  2009년
다이어리를 때맞춰  장만할 수 있어서 흡족했다. 다이어리 커버에 씌여진 문구는
Thank you for my everyday ..
아~ 드라마틱하게 시작된 12월이 마치 콘칩을
안주삼아 맥주 한 잔을 마신 후의 취기처럼
마무리가 된 기분이다. 
기분일뿐이지만 어쨋든 그게 어딘가 하하~


새해 첫..

새해 첫 날엔 눈이 왔으면 싶었다. 1월의 눈, 밤새 내린 눈이 세상을 하얗게 덮은 풍경을 바라보고 싶었다. 눈이 녹아 질척거리고 불편해지는 현실보다는 눈이 내려서 눈이 황홀해지는 그 순간을
맞이하고 싶었다.
그제 어제 한때 열심히 구워놓았던 CD들을 들춰보다가 몇 년만에 <러브 액츄얼리>를 다시 봤다.

그래, 이 영화는 크리스마스 4주전부터 바로 당일까지의 이야기였지. 
유효기간을 따진다면 조금 늦었거나 너무 빨리 이 영화가 내 앞에 나타났다.
한물간 록스타에서 생애 처음으로 찾아온 사랑에 안절부절하는 초등학생까지 각양각색의
인물들이 약 4주간에 걸쳐 사랑의 숨박꼭질을 한다.  콜린 퍼스, 엠파 톰슨, 리암 니슨, 휴 그랜트 ,그리고 키이라 나이틀리에서 이름을 알 수 없는
그 사람들이 배우가 아닌 오랫만에 만나는 지인같아서 영화안으로 들어가 반갑다고 포옹이라도 하고싶은 심정이었으니..
순간 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게 분명하다. (후후)

....



 






'밤이 낮에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월 2일 아직은 이르지만..  (8) 2009.02.02
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  (4) 2009.01.28
세밑, 그리고 사람들  (4) 2008.12.26
근황  (8) 2008.12.17
종이달엔 어떤 키워드로 들어오나?  (2) 2008.12.03